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거 다 알기

직접 해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하는 방법

by 망고맛치약 2023. 3. 4.

 

최근 어플을 결제했다가 문제가 생겨 환불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문제가 있을 것을 확인하고 바로 어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는데요. 그 고객센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을 신청해 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내해 준 데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환불을 진행했는데요. 환불요청이 받아들여져 그대로 결제취소가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여 여기에 그 과정을 남겨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하는 방법

 

 

Google Play 환불 자세히 알아보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환불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환불규정을 살펴보면 됩니다. 위 주소로 들어가면 환불과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결제했던 어플 고객관리센터에 문의했을 때 전달받았던 내용인데요. 위 주소의 내용을 모두 읽기는 귀찮으니 여기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위 주소의 사이트를 들어가서 주의깊게 볼 부분은 위 사진의 부분입니다. 앱 또는 인앱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는 알림과 함께 아래 [환불요청]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줍니다. 

 

환불요청으로 바로 가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환불요청으로 바로가기

 

 

 

[환불요청]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계속]을 누릅니다.

 

 

 

 

 

그럼 구매시 사용한 계정 확인이 나옵니다.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칠해진 부분에 사용된 계정이 표시될 것입니다. 계정을 확인하고 [예]를 선택한 후 [계속]을 누릅니다.

 

 

 

 

결제한 구매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환불하고 싶은 구매내역을 선택한 후 [계속]을 누릅니다.

 

 

 

 

 

다음으로는 이유 선택하기가 나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이유를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의 [계속]을 누릅니다.

 

 

 

 

자신이 선택한 환불사항을 검토하는 내용과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내용을 검토하고 발생한 문제를 알리고 싶다면 내용을 쓴 후 하단의 [환불요청]을 누르면 환불요청이 완료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요청 처리 상태 확인하기

 

맨 처음 소개한 주소를 들어가시면 환불요청 아래 [환불 요청의 처리 상태 확인]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환불 요청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동하고 싶다면 아래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환불요청 처리 상태 확인 바로가기

 

 

 

 

다시 계정 확인 창이 뜹니다. 해당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맞다면 [예, 계속]을 선택하고 하단의 [계속]을 클릭합니다. 

 

 

 

그럼 검토 중인 환불 건이 나옵니다. 저는 이전에 환불 완료한 건이 있어 검토 완료도 뜹니다. 현재 환불 진행 중인 건을 보고 싶다면 [검토 중]을 선택 하고 하단의 [계속]을 누릅니다. 

 

 

 

 

그럼 검토 진행 중인 내역의 목록과 금액을 보여줍니다. 환불은 요청 후 4일 이내에 답변을 준다고 하니 조금 마음 넉넉하게 가지고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환불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어플 결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인앱 내의 문의 센터가 있다면 그곳에 먼저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의 여의치 않다면 위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